GAME?



Liquidsky 접속이 제대로 안 되기 시작한지 어언 2달 하고도 반 정도, 결국 게임을 하고 싶다는 희망은 다시 저에게 힘겨운 사투가 되었습니다.


Liquidsky가 돌아가던 때에는 어떤 게임도 클라우드로 굴릴 수 있어서 마음놓고 구매했는데 갑자기 이 방법이 안 되니 할 게임도 골라서 해야 하더군요. 그래서 리눅스 지원 게임을 우선 순위로 두고 이런 저런 게임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일단 Liquidsky가 안 되니 어쩔 수 없지요. 그냥 우분투에서 돌릴 수 있는 게임들이 필요하게 되었다고나 할까요. 일단 Wine으로 돌리는 것은 제외했습니다. 생각보다 리눅스 지원 게임이 많더군요. 제 스팀에만 45개의 게임이 리눅스를 지원한다고 나오네요.


그리하여 이번에는 리눅스를 지원하는 리눅스에 미치고 게임에도 미친 답없는 저같은 사람들을 위한 필수 구매(?)게임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일부는 다른 사람에게 소개받은거라 저도 아직 구매하지 않은 게임도 있습니다. 조만간 세일하면 살려고 합니다.


1. Dust: An Elysian Tail



일명 먼지. 인디 게임이지만 완성도 높고 2D의 깔끔함을 알 수 있는 플랫포머 게임입니다. 스토리는 기억을 잃은 주인공이 어쩌고 저쩌고... 로 시작하는 그러한 스토리지만 동물 형태의 캐릭터들과 함께 깔끔한 화면으로 호평을 받은 게임입니다. 한국어패치도 여기(http://egloos.zum.com/hanfield/v/1130056)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steam/steam/steamapps/common/Dust An Elysian Tail 경로에다가 넣어주시면 아무 문제 없이 한국어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2. Transport Fever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스크린샷을 퍼왔다. 각종 MOD의 힘으로 여러가지 교통수단들이 지원된다!


교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OpenTTD의 후계자 취급을 받는 게임입니다. 전작인 Train Fever는 한국어를 지원했었는데 무슨일인지 이번작에서는 한국어가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그딴거 몰라도 게임하는데 지장없는 것이 이런 스타일의 게임 특징이지요. 리눅스에서는 그래픽 설정에서 약간의 에러가 있는데 그래픽을 최상으로 맞추면 문제 없이 돌아갑니다. (옵션을 끄면 일부가 깨지더군요.)



3. Saints Row 시리즈

스크린샷은 그냥 직접 찾아보기를 권한다.


어딘가 맛이간 GTA 시리즈라는 이명을 안고 있는 게임입니다. GTA와 비슷한 하지만 또 그렇지도 않은 오픈월드 약빤게임 세인츠로우 시리즈입니다. 리눅스 지원을 한다는 소식을 듣고 정말 환호 했었지요. 문제는 한국어인데 리눅스 버전에서는 한국어패치가 먹히지 않습니다. 정식으로 한국어로 나온 것이 H2인터랙티브에서 유통한 버전뿐인데 문제는 윈도우용만 유통했다는 겁니다. 아쉽지만 리눅스에서 돌아만 가줘도 감지덕지... 하지만 어딘가 맛이 간 센스는 죽지 않았으니 리눅스에서 돌리는 것으로 한 번쯤은 구입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나온지 꽤 되어서 할인도 자주 합니다!)


4. Skullgirls

망할 스크린샷 찍는 도중에 캐릭터들이 구석으로 밀려났다... 뭐 이래...



애니메계열 격투게임 중 꽤나 유명한 게임입니다. 기존의 대다수 2D 격투게임이 도트기반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택했다면 이 쪽은 그냥 고화질 동화 기반 애니메이션이 기반이 되었습니다. 무슨말인지 모르시면 그냥 해보시면 압니다. 다만 캐릭터가 약간 호불호가 갈리는 디자인이라 싫어하는 사람은 많이 싫어합니다. 그냥 6버튼 격투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5. 문명

아주 유명한 짤방.


문명이 리눅스가 지원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네, 시드마이어 이 놈은 결국 3대 OS를 모두 지원함으로서 모든 PC게이머들에게 타임머신을 태워버렸습니다.

더 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6. Valve사의 게임들




Half-Life 시리즈

Left 4 Dead 시리즈

Counter Strike 시리즈

Portal 시리즈

Team Fortress 시리즈


이 들의 공통점은 3편이 없다는 것 말고도 SteamOS를 만든 Valve사의 게임답게 리눅스를 모두 지원합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Valve사의 게임들은 리눅스를 지원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네 그러니까 하프라이프3가 나온다면 그 때도 리눅스가 지원될 가능성이 높은 것이지요. 문제는 하프라이프3가 안 나온다는 것이지만.


이 외에도 오픈소스 게임인 StepMania나 Ren'Py로 만든 비주얼노벨 등이 있지만 이 쪽은 제외했습니다. 이외에도 다른 추천할만한 리눅스 지원 게임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