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모니카 커뮤니티 jullee님의 글입니다. https://hamonikr.org/used_hamonikr/82280

 

하모니카 사용기 - 하모니카에서 카카오톡 한글 중복 입력문제 해결하기

최근에 카카오톡이 xp버전을 지원 하지않아서 기존의 방법으로 이용할 수 없어졌다. 그래서 wine에 깔려있던 카카오톡을 지우고 wine 설정에서 windows 버전을 win10 으로 바꾼뒤에 카카오톡 홈페이지

hamonikr.org

해당 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nimf, kime, uim, nabi 모두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과거 윈도98시절에 영문용으로 짠 프로그램에서도 비슷한 일이 일어났었습니다. 아마 같은 이유가 아닐까 싶네요.

 

레지스트리로 root로 입력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약간 일본어나 중국어 입력같은 방식이 되기는 하지만 두번 입력만 안 되는 것만해도 감지덕지지요.

 

KoreanInputWineRoot.zip
0.00MB

위의 파일이 설명한 레지스트리파일입니다. 문제가 되는 카카오톡이나 MS Office 등으로 설치된 Wine Prefix의 레지스트리에 입력하시면 해결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