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ARC란 좀 대단한 물건을 공개했었습니다. 크롬OS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돌릴 수 있게끔 만들어진 물건인데 크롬OS나 우리가 그냥 쓰는 구글 크롬이나 별 차이가 없기에 우분투나 윈도우에서도 얼마든지 ARC를 돌릴 수 있습니다.


우선 크롬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돌리기 위해서는 http://archon-runtime.github.io/ 여기에서 런타임을 받아서 크롬에 설치해야 합니다.


원하는 곳에 압축을 풀고 크롬에서 개발자 모드로 들어가서(이후로도 계속 개발자모드로 들어가야 합니다.


주소창에 chrome://extensions 으로 들어가면 여러분이 그동안 설치한 확장이 뜨게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 위의 개발자 모드를 체크하시면 "압축 해제된 확장 프로그램 로드"가 활성화 되신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곳을 누르고 압축 푼 폴더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ARCon Custom Runtime이라는 확장이 설치됩니다.


이제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해 봐야겠지요? 물론 그냥은 어렵고... 여러분들이 가진 안드로이드 기기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me.bpear.archonpackager&hl=ko

여기에 있는 Arcon Packeger을 이용해주시면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안드로이드앱을 크롬용 앱으로 변환해줄 수 있습니다. 물론 CRX타입이 아니라 아까 런타임같은 zip으로 내놓기 때문에 아까와 마찬가지로 임의의 위치에 압축을 풀고 "압축해제된 확장 프로그램 로드" 버튼으로 설치하게 됩니다.


현재 제가 해본 결과로는 간단한 앱은 상당히 실행이 잘 되는데 Arm용 코드가 들어간 앱이나 은행앱같이 보안 프로그램을 함께 실행하는 앱은 실행이 안 됩니다.(아쉽다...) 어쨌건 이렇게 확장을 설치하게 되면 크롬앱 메뉴에 안드로이드 앱들이 함께 추가되는 진풍경을 보실 수 있게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