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는 생각보다 오류가 좀 있는 편입니다. 게다가 PPA를 쓰기 시작하면 이런저런 충돌등으로 오류가 좀 나지요.


그렇다고 더 안정적인 데스크탑을 위해 오류없는 OS를 쓰겠다고 하신다면 데비안같이 상당히 구버전을 취급하는 배포판을 쓰셔야 할 겁니다.


그런데 우분투는 오류가 날 경우 이를 피드백하기 위해서 제보를 받는 시스템이 있는데 문제는 보통 오류를 피드백을 해도 오류를 보내달라는 메시지가 뜬다는겁니다.


"시스템 프로그램 오류를 발견했습니다."

"오류를 보고하시겠습니까?"



이미 보고했다니까!!!!


한번 오류가 발생하면 이런 메시지가 부팅할 때마다 발생한다. 보고를 했는데 왜 자꾸??


오류보고를 했음에도 계속 오류보고를 해달라는 상당히 의미없는 행동을 하는데 중복된 짓은 하기 귀찮으니 이를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이 오류메시지는 그냥 특정 폴더에 로그가 남아있으면 띄우는 별거 아닌 부팅 스크립트입니다.


하지만 해당 스크립트를 삭제하는 것은 위험한 행동이니(심각한 오류가 났을 때 자동 재부팅을 한다던지 사용자에게 오류가 났으니 하던 작업 저장하라고 알리는 역할을 합니다.)


부팅시 뜨는 메시지를 없애는 것에 집중을 하도록 합시다.


해당 스크립트는 /var/crash 폴더안에 파일이 있으면 메시지를 띄우게끔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러면 /var/crash 폴더를 비우면 그만이겠네요.


sudo rm /var/crash/*


네 끝입니다.


대신 rm명령은 위험하니 조심히 다뤄주세요. -rf 옵션을 넣는 순간....재미있는 일이 일어나니까요.


만약 저 메시지가 지속적으로 나온다면 지금 사용하는 PPA를 삭제하고 공식 저장소 패키지로 돌리는 것도 방법입니다. 보통 PPA가 원인이거든요. 아니면 오류를 방치하고 쓰는 것도 방법입니다. Windows가 대표적인 그런 방식의 OS입니다. 크게 문제가 없으면 데스크탑은 오류를 달고 사니까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