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은 인기있는 게임입니다.

일단 한국어가 지원이 되고 한국어 음성이 지원이 되고 그래픽도 나쁘지 않고 그냥 오픈월드 통틀어서 상당히 수작입니다.

 

하지만 지원 되는 운영체제는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입니다. 하지만 스팀덱 출시이후 많은 사람들이 스팀덱에서 이 게임을 하고자 하였고 결국 성공했습니다.

 

다만... 안티치트를 제거하는 방식이기에 계정밴을 당할 위험이 있습니다. 다들 해당 방식에 대해 경고하고 있습니다.

 

방법은 일단 간단합니다.

https://github.com/an-anime-team/an-anime-game-launcher

 

GitHub - an-anime-team/an-anime-game-launcher: An Anime Game launcher for Linux with automatic patching fixing detection of Linu

An Anime Game launcher for Linux with automatic patching fixing detection of Linux/Wine and telemetry disabling Our discord server: https://discord.gg/ck37X6UWBp - GitHub - an-anime-team/an-anime-...

github.com

위 프로젝트에서 진행하는 런처를 사용하면 됩니다. 정식 미호요에서 지원하는 런처가 아닌 리눅스용으로 따로 만들어진 런처입니다. 해당 런처는 Wine을 설치하고 필요한 패치를 진행해서 리눅스에서 원신을 실행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Release에 가면 Appimage로 된것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https://github.com/an-anime-team/an-anime-game-launcher/releases

 

Releases · an-anime-team/an-anime-game-launcher

An Anime Game launcher for Linux with automatic patching fixing detection of Linux/Wine and telemetry disabling Our discord server: https://discord.gg/ck37X6UWBp - an-anime-team/an-anime-game-laun...

github.com

물론 Flatpak을 이용해도 좋고 아치리눅스라면 AUR을 쓰는 것이 제일 편할 것입니다. 저는 우분투라서 Appimage 를 사용합니다.

Appimage를 다운로드 받고 속성에서 실행을 허용해주세요.

Appimage파일의 속성에서 권한 탭에 들어가 실행허용 관련 내용을 찾자

그리고 Appimage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왠지 공식 런처와 비슷하게 생긴 무언가가 실행됩니다.

그 전에 필요한 패키지를 설치해야 합니다.

 

sudo apt install unzip tar git curl xdelta3 cabextract libnotify-bin

의외로 xdelta3를 제외하고 기본적으로 설치해서 쓰곤 하는 패키지입니다.

 

암튼 실행 후에 30초를 기다리신 뒤에 OK I Understand 버튼을 눌러주세요.

해석하면 "공식 런처가 아니고 정상적인 방법으로 실행되는것이 아니니 모든 위험은 본인이 감수해라" 대충 이런겁니다. 즉, 밴당해도 우리한테 뭐라하지 마라 이겁니다.

화면은 이런 식입니다.

이미 설치 버튼을 누른 상태다....

원신 공식 런처랑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다만 언어가 한국어가 아닐 뿐입니다. 우선 Install Wine을 눌러서 Wine을 설치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아래에 없었던 톱니바퀴 버튼이 생깁니다.

 

오른쪽 아래에 톱니바퀴를 눌러서 설정을 하나 해야합니다.

다른것보다 Voice Pack 을 한국어로 바꾸는 것이 필요합니다. 기본이 영어라 이걸 안 바꾸면 영어로 말하는 페이몬을 볼 수 있습니다. 역시 페이몬은 한국어로 떽떽 거려야 제맛.

 

그리고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설치를 합시다. Install

게임 본편을 다운로드 하기 때문에 꽤 시간이 걸립니다.

 

그 다음 기다리면 Apply Patch 버튼이 생기는데 이게 핵심입니다. 게임이 업데이트되면 패치가 나올때까지 리눅스는 손가락 빨아야 합니다. 해당 패치는 안티치트를 무력화하는 패치이며 많은 분들의 노력과 분석을 통해 만들어 집니다. 아무튼 Patch를 적용하고 Launch버튼을 누르면...

Apply patch버튼이 활성화 되지 않는다면 아직 리눅스에서 실행이 불가능한 것이다. 기다리자...

게임이 실행이 됩니다. 이제 로그인을 하고 윈도우에서와 같이 기다리면 드디어 원신을 리눅스에서 할 수 있게 됩니다.

 

게임 자체는 아무 문제없이 진행이 되며 dxvk로 Vulkan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모바일도 아직 OpenGLES 인걸 생각하면 Vulkan모드로 돌아간다는건 엄청난 이득입니다. 윈도우도 DX11이라 DXVK를 쓰면 상당한 성능향상을 본다고 하니까요.

 

암튼 이방법을 쓰면 원신을 리눅스에서 할 수 있긴합니다만...

안티치트 무력화라는 조금 위험한 방식을 쓰고 있기때문에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사실 제일 좋은 것은 원신이 스팀덱을 지원하는 것이지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