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Liquidsky 2.0의 버그리스트를 말하자면 한도 끝도 없는데 여러가지가 있지만 일단 대표적인 것만 나열하자면


1. 벤치마크에서 멈추는 현상

해결방법: C:\User\유저이름\Appdata\Roaming\Liquidsky\Lib\Liquidsky.exe --disable-gpu


이렇게 명령을 내려서 실행하면 벤치마크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DXVA관련 버그인 것으로 추측됩니다. CPU렌더링으로 바뀌지만 DXVA보다 안정적이므로 동영상 재생이 무사히 가능합니다.


2. 서울 서버가 제대로 잡히지 않는 현상

해결방법(?): 말 그대로 서울 서버가 사망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한국서버 관리를 누가 하는지 알 수는 없지만 그냥 한국 서버는 꺼졌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클라이언트에는 서울 서버가 있다고 생각하니 환장할 노릇인 거지요.


그냥 VPN써서 홍콩이나 미국, 유럽 등으로 접속한 후에 이를 이용하도록 합시다.

위 스크린샷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입에 성공한 다음 VPN을 끊고 다시 핑세팅을 했더니 서울 서버가 아닌 홍콩 서버가 가장 가까운 것으로 나옵니다.


다시 해보니 이번에는 도쿄 서버가 가장 속도가 좋다고 나옵니다.


그러니까 가입할 때 일본에 VPN접속을 하고 가입을 하신 다음 가입절차가 완료되면 VPN을 끊고 Liquidsky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일단 가입이 되면 그 다음에는 아무 문제없이 접속이 잘 됩니다.


3. 1.0시절에 사용했던 크레딧이 증발해버리고 마는 현상

포기하세요. 저도 포기했습니다. 답이 안 나와요. 그냥 가슴속에 묻도록 합시다.

저도 그냥 2만원 포기했습니다.



PlayStore를 사용한다면 아래 스크린샷 같이 --disable-gpu 인자는 필수입니다.


인자에 적혀있는 것을 보도록. 그리고 Wine-Staging의 CSMT옵션이 필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