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RCT2 지금도 이리저리 손 대보고 있습니다.
소스가 공개되어있다보니 별의별걸 다 해볼 수 있더군요.
그러다 한가지 생각난게 있는데 openrct2-cli란게 있습니다. 이건 서버구축을 위해 만든거에 가까운데 게임자처는 돌아가도록 되어 있습니다. 콘솔명령을 내리면 실제로 공원에 적용이 되고요.
그렇게 생각해본게 그럼 이걸 띄우고 별도의 프론트엔드를 띄운다면 RCT2특유의 그래픽과 완전 별개인 그래픽으로 게임이 가능한거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비슷한 프로젝트가 있었습니다.
OpenRCT2-Unity
OpenRCT2를 내부에서 라이브러리 형태로 실행하고 Unity로 만드는 프로젝트입니다. Unity이기에 3D로 구동되는데 롤러코스터 타이쿤3 느낌이 납니다. 즉, 내가 만든 공원을 3D로 돌아다니는 것이지요.
근데 이 프로젝트는 현재 멈춰있습니다. 그게 딱히 기여자도 없고 흥미본위에 맞춰져 있었으니까요.
그런데 조금만 더 생각해보면 이야기는 조금 달라집니다. Unity든 Unreal이든 유명 게임엔진에 이걸 붙이면 디아블로2 리저렉션처럼 만들수 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OpenRCT2는 픽셀이 튀는 문제가 있습니다. FHD를 넘어 4k모니터가 보급되다보니 생기는 문제인데 기존 2D이미지를 뜯어고쳐서 고해상도로 올리고 프론트엔드처럼 만들면 고해상도로 충분히 게임이 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비슷하게 모바일버전인 롤러코스터 타이쿤 클래식의 경우 각 기기들의 해상도가 미친듯이 올라가다보니 픽셀튐과 색상이 더러워지는 문제가 생겼는데 이걸 OpenRCT2와 프론트엔드로 해결 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프론트엔드에 따라 지금은 구동이 불가능한 iOS에서의 구동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직접 현재 OpenRCT2를 뜯어서 고해상도에 맞추면 되지않냐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몇몇 옵션이 그걸 감안하고 생성되어 있습니다만 언제 완성될지 모릅니다. 그리고 전 그 때 그 감성도 좋지만 최신감성도 나쁘지 않다고 보거든요.
마치, 슈퍼마리오 메이커의 그래픽 스타일 변경처럼요.
일단 기존 OpenRCT2의 Viewport를 다른 게임엔진으로 들고오는것부터 생각해봐야겠네요.
'2025/04/09'에 해당되는 글 1건
- 2025.04.09 오랜만에 생각해본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