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에서 VR을 판다고 해서 냉큼 산지 약 한 달. 생각보다 쓸 만한 구석이 많아서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마트에서 파는 VR 사실 구글 카드보드 기반이다.

이놈을 써본 결과 참 쓸 곳이 많다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우선 스마트폰을 기본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는 것과 TrinusVR의 존재로 인해 PC화면을 VR로 뿌릴수 있게 되었다는 것. 그리고 무엇보다 구글의 카드보드를 기반으로 했기 때문에 카드보드 앱이 계속 나오고 있다는 것이 주요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 검은 껌딱지에 스마트폰을 붙이면 잘 붙는다. 물론 힘줘서 떼면 떨어지기도 잘 떨어지는데 어떤 재료를 썼는지는 몰라도 흔들리지도 않는다.

머리끈은 약간 아쉬운데 그냥 본인의 머리가 큰 것을 탓해야 할 듯.

여기는 충전포트에 스마트폰을 끼우고 장착이 불가능해서 그냥 니퍼로 잘라내 만들었다.

사실 이 물건은 중국에서 만든 VR중에서 그럭저럭 괜찮은 것을 이마트에서 들여온 물건입니다. 그래서 상자를 열면 중국어로 된 설명서가 대충 나옵니다. 그런데 굳이 중국어 매뉴얼 없이 그냥 이마트 직원이 더 친절하게 알려주니 굳이 물어보실 이유는 없습니다.


지금 현재 카드보드지원 앱 중에서 가장 쓸만한 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TrinusVR or KnoniVR (PC화면을 VR로 뿌리는 앱, 아쉽게도 우분투는 지원이 안 된다.)

2. Youtube  - 동영상 재생중에 VR이 지원됨

3. PPSSPP - VR 모드지원


아직 동영상 어플 중에서는 쓸 만한 것은 못 찾았습니다. VR TV Free가 그나마 괜찮다고는 하는데 코덱 문제가 있어서 MXPlayer 등을 사용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그냥 쓰레기입니다.


구글 카드 보드같이 VR에 관심은 있지만 모양에 신경 쓰시는 분 들은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하염없이 기다리지 마시고 이마트에서 이걸 구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참에 Tridef도 하나 구입해야겠네요.

 후후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