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우분투 블로그입니다.


언제부터인지 우분투 대신 다른 글도 자주 올라오기는 하지만 어쨌거나 우분투 블로그입니다.


불행 중 다행으로 대외적으로는 우분투 블로그로 인정을 받고는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정확히는 잘 모르겠는데 제 블로그가 리눅스 관련 커뮤니티나 여기저기에 링크가 걸린 것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제 글을 가져가시는 분들도 있더군요.



으음....



그런데 말입니다? CCL은 보고 가져가시는 것 맞는 건가요?


제 블로그의 모든 글은...


상업적 이용과 콘텐츠 변경을 전부 허락합니다. 따라서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마음대로 가져가시고 마음대로 고치셔도 됩니다. 후후후후


제 글의 수준은 굉장히 개판이므로 글을 잘 다듬어 주실 수 있는 분이 여기 내용을 잘 다듬어서 올려주신다면 참 고맙겠습니다. 대신 저한테 트랙백을 걸어주시거나 해당 글의 링크를 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도 좋은 글을 봐야 다음에 쓸 때 어떻게 써야 좋을지 알 수 있을 것 아닙니까.




저는 가끔 "뉴턴이나 피타고라스가 현대에 다시 태어나면 어떨까?"란 생각을 자주 합니다. 뉴턴의 역학이나 피타고라스의 삼각 법칙은 현대에도 엄청난 영향을 끼치고 있는 대단한 것입니다.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많은 내용이 지금도 쏟아져 나오고 있지요.


그들이 요즘 나오는 역학 책이나 기하학 책을 보면 감탄하지 않을까요?

"내가 발견한 것으로 이런 것까지 발견했구나!"

그리고 궁금할 겁니다. 어디까지 쓰였는지. 어떻게 쓰였는지 기타 등등을 말이지요.


그리고 원작자로서 도움을 줄 수 있을 지도 모릅니다.


제가 원하는 것도 바로 이것입니다. 저도 굉장히 궁금합니다. 과연 제 글이 도움이 됐을지. 아니면 어딘가 틀린 곳이 있을지. 제 글을 통해 다른 무언가가 만들어졌을지 기타 등등을 말입니다. 트랙백을 걸거나 링크를 거는 것은 자유입니다. (상업적으로 이용되는 것도 허락하니 공개되서는 안 될 어쩔 수 없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이왕이면 저에게도 새로운 글을 알려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저는 제 블로그가 세상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