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는 구글 2위는 다음 3위는....하나코게임즈? 그나저나 장동건을 검색해 들어오신 분은 뭐지?

오늘만 잡담 글을 2개씩 올리네요. 일하기 싫어서 그런 건가... 이제 글이 30개 남짓한 작은 블로그인데 생각보다 재미있는 유입 결과가 올라와서 보여드립니다.


유입경로 4위부터는 그다지 영향도 없고 재미도 없어서 가렸습니다. 1위부터 3위를 보시면 보통의 다른 블로그와 다른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를 통한 유입이 전혀 없다는 것인데, 블로그 많이 하신 분들이라면 검색 누락이라고 생각하실 것입니다. 네, 검색 누락 맞습니다. 그런데 사실 저는 네이버가 좋아할만한 글은 하나도 올리지 않았습니다. 네이버가 좋아할 만한 키워드로는 '아이돌'.'연예인','아이폰', '삼성전자','정치권이야기' 이런 것인데요. 저는 네이버가 좋아하지도 않고 사람들이 별로 찾지도 않는 우분투관련 글만 올려대고 있으니 좋아 할 리가 없습니다. 네이버에 검색 요청을 하는 것도 생각했는데 이제 30개 남짓 올라온 블로그에 요청하는 것도 웃기고, 설사 걸린다고 해도 그것이 바로 방문자 증가로 이어질지는 미지수 입니다. 보통 리눅스를 쓰시는 분들은 대개 구글을 이용하시는 경향이 많다보니 저는 구글만 믿고 가야 할 것 같습니다.


3위가 조금 독특한데, 8명뿐이기는 하지만 hanakogames포럼에서 들어오신 분들은 오직 저의 글 중 Long Live The Queen을 안드로이드 포팅하기http://moordev.tistory.com/20 을 위해 손수 들어오신 분들입니다. 어떤 분이 가이드를 알려달라고 해서 링크를 걸었거든요. 대신, 영작은 어려우니 구글번역기를 쓰라고 하면서요.(그 분이 욕 했을지도 모르겠네요. 영어로 실컷 자랑했으면서 정작 가이드는 한국어로 하다니) 실제 그분이 구글번역기를 쓰셨을 지는 잘 모르겠지만, 글 마지막에 포팅 영상을 같이 올렸으니 그것을 보셨을지도 모르곘습니다.(그런데 그것조차도 한글 환경에서 찍은 영상...)


해당 포럼에 가면 아이패드에 포팅(제대로 된 라이브러리도 없는데?)한 분도 있더군요. 굳이 제 글을 보시지 않았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유입 국가는 지원을 안 하니 조금은 답답하네요.


구글 검색에 상단에 걸릴만한 방법은 네이버와 다르게 딱 하나밖에 없다고 하네요.


그냥 좋은 글을 잔뜩 쓸 것.


이 블로그를 구글만 믿고 가기로 한 이상 좋은 글을 더 양산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